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중국판 유튜브 비리비리(BILI) 21년 1분기 실적발표 결과 / 매출액 68% 증가 / 비리비리 전망

by @!!!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치킨배당입니다.

 

중국판 유튜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리비리(티커 : BILI)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2021년 1분기 비리비리 실적발표 결과를 공유합니다.


1. 비리비리(BILI) 1분기 실적 요약

2021 년 1/4 분기 하이라이트 :

  • 총 순수익 은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68 % 증가한 3,90110 만 위안 (59540 만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 월평균 활성 사용자 (MAU) 는 2 억 2,330 만 명, 모바일 MAU는 2 억 8,850 만 명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0 % 및 33 % 증가했습니다.
  • 평균 일일 활성 사용자 (DAU) 는 6100 만 명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18 % 증가했습니다.
  • verage 매월 지불하는 사용자 (MPU는 1 ) 20500000, 2020 년 같은 기간 53 % 증가했다.

 

2. 세부 실적 내용 : 광고 / 전자상거래의 성장이 눈부시나, 손실도 증가

2021 년 1 분기 실적

 

총 순수익. 총 순수익은 3,90110 만 위안 (59540 만 달러)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68 % 증가했습니다.

 

<세부 사업별>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 수익은 RMB1,170.7 백만 (US $ 178.7 백만)으로 2020년 같은 기간에 비해 2 % 증가했습니다.

 

부가가치 서비스 (VAS). VAS의 수익은 RMB1,49650 만 (US $ 2 억 2,840 만 달러)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89 %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회사 가치에 대한 유료 사용자 수의 증가에 따른 회사의 향상된 수익 창출 노력에 기인합니다. 

 

광고 수익은 7 억 1,470 만 위안 (미화 1 억 9110 만 달러)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234 %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는 주로 중국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Bilibili의 브랜드 이름이 더 많이 인식되고 Bilibili의 개선 된 제품에 기인합니다.

 

전자 상거래 및 기타. 전자 상거래 등의 수익은 5 억 1,920 만 위안 (7 억 9200 만 달러)으로 2020 년 동기 대비 230 %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회사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제품 판매 증가에 기인합니다.

 

순손실. 순손실은 9 억 9,900 만 위안(1억 3,810 만 달러)으로 2020 년 같은 기간에 5억 3,860 만 위안을 기록했다.

 

3. bilibili 실적 총평

 1) 모바일 게임의 성장률은 좀 아쉽다.

 2) 다만 광고수익과 전자상거래에서 오는 수익이 증가하여, 앞으로가 더욱 기대됨

 3) 언제쯤 수익이 날지... 적자라도 좀 그만 냈으면..

 

4. 비리비리 실적발표 프레젠테이션 핵심내용

비리비리 MAU / 매출액 성장 추이

비리비리의 MAU와 매출액은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다.

비리비리의 크리에이터 수, 비디오 수, 로열팬은 많아지는 중

비리비리 광고수익 추이

비리비리의 광고수익은 20년 3분기 이후로 크게 증가하였다.

 

5. 비리비리 주가

좋은 실적에 힘입어서 비리비리의 주가는 프리장에서 3.61% 상승중!

앞으로 쭉 반등해줬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