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보

테슬라 모델3 장점, 단점 총정리(오너 후기 정리)

by @!!! 2022. 6. 21.
반응형

테슬라 모델 3 장점, 단점을 총정리합니다. 요즘 전기차를 많이 찾으시고 특히나 테슬라를 많이 경외하는데, 이 차량도 분명히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많은 커뮤니티에서 테슬라 모델 3 오너분들이 후기를 올려주고 계신데, 이러한 이야기들 중에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떤 단점이 있는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3 장단점
테슬라 모델3 장단점

 

 

 

테슬라 모델3 장점

테슬라 모델3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500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일단 테슬라의 장점 중 하나는 주행거리가 상당히 길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탠다드의 경우 400km 수준의 주행거리를 보이지만, 실제로 테슬라 모델 3은 거의 롱레인지입니다. 롱레인지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528km로 엄청난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서울 부산까지 이동이 가능하죠.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전기차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테슬라에 비빌 수 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게다가 전기차 인프라가 아직 많지 않은 상황에서, 충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흔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집이나 회사에 충전기가 없다면 이 부분은 테슬라 모델 3의 충분한 장점이 됩니다.

 

 

 

장점 2. 오토파일럿(자율주행) 기능

테슬라는 다른 차량에 비해서 자율주행이 발달한 차량입니다. 이 부분이 뛰어난 장점이죠. 휴대폰처럼 업데이트를 통해서 완전 자율주행모드도 가능합니다. 물론 추가적인 돈은 내야 하지만요. 테슬라 주가가 이전에 치솟았던 것도 이러한 자율주행에서 앞선 테슬라의 나중이 기대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100% 차량 혼자서 운전하기는 이릅니다. 다만 수많은 테슬라 차량에서 쌓여지는 데이터로 말미암아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되는 것은 순식간이기 때문에, 몇 년 안에 충분히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유튜버 전기차 한잔 님의 자율주행 영상입니다. 이러한 영상들을 참고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것이 자율주행의 맛인가? 테슬라 모델3의 FSD 믿고 서울에서 파주 임진각 가기 | 대신해드립니다

 

유튜브 전기차 한잔 채널

 

 

장점 3. 가속력이 좋다

물론 테슬라 뿐만이 아니라 모든 전기차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바로 가속력입니다. 제로백이라고 하죠? 0부터 100km까지 가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따라서 스포츠카도 아닌데 엑셀 밟는 맛이 있는 차량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급하게 끼어들거나 빠른 출발이 필요할 때 유용하죠.

 

 

☞ 관련 영상 살펴보기

 

TESLA 테슬라 모델3 1년 타고 느낀 점 10가지! (장점 단점)

유튜브 Mo Plants

 

 

 

테슬라 모델3 단점

테슬라 모델3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점 1. 가격이 비싸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테슬라 모델 3의 아쉬운 부분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수입차이고 성능이 좋은 전기차이지만 가격이 7000만 원이 넘어갑니다. 따라서 전기차 보조금도 50%밖에 받지 못해서 비싼 가격에 살 수밖에 없습니다. 이 돈이면 사실 BMW도 뽑을 수 있고, 국산 중형차 2대는 살 수 있는 가격입니다.

 

아쉽지만 뛰어난 퍼포먼스와 테슬라라는 브랜드 후광을 얻을 수 있기에 그나마 아쉬운 부분을 상쇄하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3

 

모델3 가격표
모델3 가격표

 

 

단점 2. 통풍시트가 없다

테슬라 모델3은 통풍시트가 없습니다. 달려면 통풍시트 의자를 달아야 하는데, 요즘처럼 더운 날에 통풍시트가 없으면 매우 불편하죠. 이러한 옵션이 처음부터 없기에 더위를 많이 타신다면 확실히 단점으로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통풍시트를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기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충분히 고려하시기를 바랍니다.

 

 

단점 3. 부족한 승차감과 불편한 시트

생각보다 승차감이 좋지 않다고 후기를 작성한 차주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2열의 경우 공간은 넉넉하지만 다소 딱딱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1열은 모르겠지만 방지턱 넘을 때 2열에서 불편함을 겪는 사례가 있습니다.

 

더불어 AS도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AS가 어렵다는 점이 오너분들이 꼽는 모델3 단점이었습니다.

 

 

여기까지 테슬라 모델3의 장단점과 결함을 알아보았습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차량의 장점과 단점 등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2022년 새롭게 개정된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차종별로 국고 보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지자체별로는 얼마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상세하게 다뤄봅니다.

chickendividend.tistory.com

 

테슬라 전기차 가격, 종류 총정리

테슬라 전기차 가격과 종류를 총정리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기차 선도기업이 되었습니다. 요즘 갈수록 전기차가 대세가 되었다는 사실이 체감이 됩니다. 테슬라의

chickendividend.tistory.com

 

2021 전기차 종류, 가격, 주행거리 총정리!

요즘 대세인 친환경 전기차 종류, 가격, 주행거리 정보를 총정리합니다. 현대, 기아 등 국산 전기차뿐만 아니라 수입 전기차 브랜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전기차 종류, 가격, 주행거리 전기차는

chickendivide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