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보

기아 스팅어,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트랙스, 말리부, 캡처도 단종절차)

by @!!! 2021. 7. 20.
반응형

기아의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 모닝과 더불어 최고의 경차인 쉐보레 스파크단종된다고 합니다. 스팅어, 스파크가 왜 단종되는 것인지와 단종 시기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스팅어, 쉐보레 단종 소식 및 단종 이유

기아의 스팅어와 쉐보레 스파크가 내년을 마지막으로 단종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쉐보레의 말리부, 트랙스, 르노의 캡처도 단종될 예정에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팅어

 

1. 기아 스팅어 단종 이유 및 단종 시기

기아의 스팅어가 단종되는데요, 스팅어는 기아의 스포츠 세단이며 제네시스 G70과 형제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종 이유는 판매량 부진이며, 2022년 하반기까지 생산 이후 단종됩니다.

 

2020년 기준으로 제네시스 G70은 7910대 판매될 동안 스팅어는 3525대밖에 팔지 못하여 시장성과가 많이 안 좋았습니다. 이렇게 빨리 단종될 줄은 몰랐는데, 단종된다니 아쉽네요. 스팅어의 경우 본인만의 로고를 달고 나와서 뒤에서 보면 정말 멋있는 차량이었는데 말이죠.

기아 스팅어
기아 스팅어

 

위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스팅어 단종 이유 : 판매량 부진
  • 단종 시기 : 2022년 하반기
  • 단종 이후 : 전동화 카니발 생산에 집중(2023년 카니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출시 예정)

스팅어가 단종되는 소식은 아쉽지만, 그래도 카니발 하이브리드가 대타로 나온다는 사실이 기대는 되네요. 카니발의 경우 4세대 풀체인지되면서 정말 인기가 많은 패밀리 차량이 되었죠.

 

 

2. 쉐보레 스파크 단종 이유 및 단종 시기

영원한 우리의 경차였던 스파크도 단종된다고 합니다. 스파크의 단종 이유도 역시 판매량 부진입니다. 쉐보레에서 전반적으로 생산라인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트랙스, 말리부 등도 함께 단종될 예정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쉐보레 스파크

 

위 내용을 정리하면 쉐보레 단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파크 단종 이유 : 판매량 부진
  • 단종 시기 : 2022년 10월
  • 단종 이후 : 새롭게 출시될 CUV 생산에 집중

 

참고로 CUV 뜻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CUV는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자동차를 뜻하며, 승용차에 RV의 장점이 접목된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면 어렵기에 CUV 차량의 예시로 기아의 쏘울과 레이를 들 수 있습니다. 

 

일반 승용차에 비해서 전고가 높고 왜건같은 형상을 띠고 있습니다. 스파크의 단종은 아쉽지만 새로운 쉐보레의 CUV는 기대가 되네요.

 

3. 말리부, 트랙스, 르노 캡처 단종 이유 및 단종 시기

쉐보레의 트랙스와 말리부 또한 단종될 예정입니다. 좋은 차량들이 다 떠나가는군요. 르노 캡처도 마찬가지로 단종됩니다.

 

1. 말리부 단종 이유

중형 세단인 말리부 단종 이유도 판매량 부진이며, 단종 시기는 2022년입니다.

말리부
말리부

 

2. 트랙스 단종 이유

쉐보레의 소형 SUV인 트랙스 단종 이유는 역시 판매량 부진이며, 단종 시기는 2022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쉐보레는 말리부와 트랙스 단종 이후에 트레일블레이저와 스파크를 대체할 CUV 생산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트랙스
트랙스

 

3. 르노 캡처 단종 이유

르노 캡처는 판매량 부진이 아니라, 소재 관련 인증에 문제가 있어서 단종된다는 소식입니다. 단종 시기는 2021년 말이며, 이번 연도까지 생산된 이후 내년부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되겠네요.

 

르노 캡처
르노 캡처

 

여기까지 스팅어, 스파크, 트랙스, 말리부, 르노 캡처의 단종 이유와 단종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쉽지만 보내줘야 하겠죠. 아마 중고차 가격은 더 내려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신차로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단종할 것을 생각하시고 구매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얘네들이 단종되어도 카니발 하이브리드와 같은 다른 무언가가 나오기에 그리 아쉬워하지 않아도 될 것 같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