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보

쉐보레 차종류, 가격 총정리(쉐보레 SUV, 전기차 종류)

by @!!! 2021. 8. 13.
반응형

쉐보레 차 종류와 가격을 총정리합니다. 현재 쉐보레에서 한국에 판매하고 있는 차종, SUV, 전기차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쉐보레-치종류-가격
쉐보레 차종류 및 가격

 

쉐보레 차종류 가격 총정리

쉐보레의 차량 종류와 가격을 총정리합니다. 아래 표는 쉐보레 차 종류, 가격, 크기, 특징 등을 나타냅니다.

 

차종류 크기 특징 가격
스파크 경차 단종 예정 977 ~ 1,487만 원
말리부 중형 단종 예정 2,364 ~ 3,338만 원
볼트EV 소형 전기차 4,593 ~ 4,814만 원
볼트EUV 소형SUV 전기차, 온라인 판매 Only 4,490만 원
트랙스 소형SUV 단종 예정 1,827 ~ 2,466만 원
트레일블레이저 소형SUV 동급 중 가장 큼 1,959 ~ 2,853만 원
이쿼녹스 중형SUV 재출시 대기중 -
트래버스 대형SUV   4,520 ~ 5,522만 원
콜로라도 픽업/밴   3,830 ~ 4,649만 원
카마로 스포츠카 간지남 5,450 ~ 5,529만 원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쉐보레에는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경차를 대표하는 스파크도 있고, 단단하기로 유명한 말리부 등이 있습니다. 소형 SUV 중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도 인기가 많죠. 그러나 최근 한국 GM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내년에는 스파크와 말리부, 트랙스가 단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아 스팅어, 쉐보레 스파크 단종 소식!(+트랙스, 말리부, 캡처도 단종절차)

 

 

최근 볼트 EUV를 출시했고,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오직 온라인 숍에서만 판매합니다. 쉐보레도 테슬라와 같은 혁신을 여기서 도입하는군요. 다만 직원들의 반발이 강하다고 합니다.

 

 

쉐보레 경차 종류

쉐보레 경차로는 스파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새로운 쉐보레의 경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세단과 SUV의 장점을 합친 CUV 형태(레이와 같은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파크

쉐보레 경차 종류로는 스파크가 있습니다. 모닝과 더불어서 경차를 대표하는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닝보다 더 단단해서 '안정성' 측면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둥글둥글해서 귀여운 측면이 있고, 무엇보다 쉐보레 마크가 멋있어서 경차도 멋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닝보다는 디자인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쉐보레-경차-스파크
쉐보레 경차 스파크

 

쉐보레 스파크 가격은 977 ~ 1487만 원입니다. 그리고 중고차로도 정말 많이 거래가 되고 있는데, 아래 포스팅에는 스파크의 중고차 시세표를 정리해두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중고차 시세 총정리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16~18년형) 중고차 시세

더 뉴 스파크 중고차 시세 총정리!

 

 

쉐보레 세단 종류

쉐보레의 세단 종류는 크루즈와 말리부가 있습니다. 크루즈는 준중형 세단이지만 현재는 한국에서 단종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쉐보레 세단은 중형 세단인 '말리부'입니다.

 

크루즈(준중형 세단)

아래는 크루즈의 사진입니다. 2018년을 마지막으로 단종되었습니다.

쉐보레-준중형-크루즈
쉐보레 크루즈

 

말리부(중형 세단)

쉐보레의 중형 세단인 말리부입니다. 유튜버 침착맨이 차를 제네시스로 바꾸기 전에 타던 차이죠. 다른 차량보다 튼튼하고, 각진 외관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특히나 측면에 있는 MALIBU 로고가 매력적이죠. 저희 집 앞에 말리부 차량이 항상 주차되어 있는데, 확실히 시선을 끄는 매력이 있는 차량입니다.

 

쉐보레-중형-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말리부 신차 가격은 2364 ~ 3338만 원입니다. 말리부 중고차 시세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중고차 시세표

 

 

쉐보레 SUV 종류

쉐보레의 SUV 라인은 소형 SUV로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가 있습니다. 중형 SUV는 이쿼녹스, 대형 SUV는 트래버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은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입니다.

 

트랙스(소형 SUV)

트랙스는 쉐보레의 소형 SUV입니다.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차량입니다. 다만 판매 부진으로 인해서 내년에 단종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트랙스 단종 이후에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산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트레일블레이저가 시장에서는 더욱 잘 나가는 차량입니다.

 

쉐보레-소형SUV-트랙스
쉐보레 트랙스

 

트랙스의 신차 가격은 1827~2466만 원입니다. 트랙스의 중고차 시세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중고차 시세표

 

 

트레일블레이저(소형 SUV)

트랙스 이외에 다른 소형 SUV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에 소형 SUV 차량 중에서 가장 큰 차량입니다. 따라서 소형이지만 준중형 같은 매력이 있는 차량입니다. 색깔도 알록달록해서 선택하는 재미가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이유가 있죠.

 

쉐보레-소형SUV-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 가격은 1959~2853만 원 수준입니다. 트랙스보다 100~400만 원 더 비싼 가격대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중고차 시세표(+소형 SUV 중고차 시세 비교)

 

 

이쿼녹스(중형 SUV)

중형 SUV로는 이쿼녹스가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 출시했을 때 현대, 기아의 싼타페, 쏘렌토보다 적으면서 가격은 비싸서 외면받았죠. 그래서인지 현재는 판매를 잠시 멈춘 상태고, 재정비를 거쳐서 올해 하반기에 다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쿼녹스의 외관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미국에서는 잘 팔리는 차량인데, 유독 국내에서는 힘을 못쓰는군요.

 

쉐보레-중형SUV-이쿼녹스
쉐보레 이쿼녹스

 

트래버스(대형 SUV)

쉐보레의 대형 SUV 라인인 트래버스입니다. 적절히 강인해 보이는 디자인을 지녔지만, 글쎄요. 길거리에서는 많이 못 본 차량입니다. 크게 인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팔리는 대형 SUV는 압도적으로 팰리세이드입니다. 동급 차량인 모하비나 쌍용 렉스턴은 팰리세이드의 절반에도 못 미칩니다. 트래버스도 마찬가지죠.

 

쉐보레-대형SUV-트래버스
쉐보레 트래버스

 

트래버스의 신차 가격은 4520~5522만 원입니다.

 

 

 

쉐보레 전기차 종류

쉐보레의 전기차로는 볼트 EV와 최근 출시된 볼트 EUV가 있습니다.

 

볼트 EV(소형 전기차)

쉐보레의 첫 전기차 볼트 EV입니다. 외모는 스파크를 닮았습니다만 크기는 조금 더 크죠. 엑센트 해치백과 비슷한 등급의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배터리의 문제가 있어서 리콜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안전성 측면에서는 아직 물음표가 있는 차량입니다.

 

쉐보레-전기차-볼트EV
쉐보레 전기차 볼트EV

 

볼트 EV의 가격은 4593~4804만 원입니다. 아무리 보조금을 받는다고 해도, 이 정도 크기의 차량을 사기에는 비싼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길거리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차량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볼트 EUV(소형 SUV 전기차)

다음으로 최근 출시되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볼트 EUV입니다. 소형 SUV이며, 1회 충전 시 4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400 정도면 괜찮죠. 디자인도 쉐보레 특유의 디자인을 잘 따서 만들었고, 기능만 괜찮다면 저도 시승은 해보고 싶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볼트 EUV차량의 경우, 오로지 온라인으로만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테슬라를 따라 하는 쉐보레의 행보입니다. 여러 가지로 혁신을 진행하고 있군요.

 

쉐보레-전기차-볼트EUV
볼트 EUV

 

볼트 EUV의 가격은 4490만 원입니다.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

다음으로 쉐보레의 픽업트럭인 콜로라도입니다.

 

쉐보레-콜로라도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답게 어마 무시한 외관을 지녔습니다. 트랜스포머에나 나올 것 같은 강인한 인상의 디자인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 대세인 픽업트럭은 렉스턴 스포츠입니다. 콜로라도의 인기가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콜로라도의 신차 가격은 3830~4649만 원입니다.

 

 

쉐보레 스포츠카 카마로

마지막으로 쉐보레의 스포츠카인 카마로입니다. 누군가에겐 드림카입니다. 실물을 한 번 본 적이 있는데, 정말 잘생긴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크게 인기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2021년 스포츠카 판매 순위를 보면 1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는 벤츠의 AMG GT입니다.

 

쉐보레-카마로
쉐보레 카마로

 

카마로의 가격은 5450~5529만 원 수준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SUV 종류, 가격 총정리! (BMW SUV 가격표)

벤츠 SUV 종류, 가격 총정리!

 

2021 기아차 종류, 가격 총정리! (기아자동차 승용차, SUV 종류)

2021 현대차 종류, 가격 총정리! (현대자동차 승용차, SUV 종류)

쌍용차 종류, 가격 총정리!(쌍용자동차 SUV 종류)

 

 

여기까지 쉐보레 차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쉐보레에는 다양한 차량 종류가 있으며, 경차, 세단, SUV, 픽업트럭, 스포츠카 등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어떤 차량이 있는지 아시고 현대나 기아의 다른 차량과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각자 매력이 다르거든요.

 

특히나 요즘 SUV 차량도 인기가 많아서 쉐보레의 SUV 종류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시면 비교하실 때 좋을 것 같네요. 자동차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차량을 사실 때는 공부를 많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중고차를 구매하신다면 저의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