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보

쌍용차 종류, 가격 총정리!(쌍용자동차 SUV 종류)

by @!!! 2021. 8. 11.
반응형

쌍용차 종류 및 가격을 총정리합니다. 쌍용자동차는 예전부터 SUV의 명가이죠. 쌍용에서 판매하는 차량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쌍용-SUV-종류
쌍용 SUV 종류

쌍용에는 현재 판매하고 있는 세단 라인은 없습니다. 유일하게 판매하던 차량은 체어맨이었으나, 단종되었죠. 그래서 현재는 SUV만 남아있는데, SUV 라인은 빵빵한 쌍용입니다.

 

쌍용차 종류 가격 총정리

쌍용자동차의 종류와 가격을 총정리한 표입니다.

제조사 모델 크기 배기량 가격
쌍용 티볼리 소형SUV 1,497~1,597cc 1,659 ~ 2,466만 원
티볼리 에어 소형SUV 1,497cc 1,908 ~ 2,236만 원
코란도 중형SUV 1,497~1,597cc 2,253 ~ 3,329만 원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픽업/밴 2,157cc 2,459 ~ 3,525만 원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픽업/밴 2,157cc 2,876 ~ 3,829만 원
올 뉴 렉스턴 대형SUV 2,157cc 3,697 ~ 4,956만 원

 

쌍용자동차의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티볼리의 경우 죽어가던 쌍용차를 살렸다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코란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SUV 모델이라고 할 수 있고, 렉스턴의 경우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보다는 덜 팔리지만 나름 괜찮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쌍용에서 판매중인 자동차 종류를 자세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쌍용 소형 SUV 종류

쌍용의 소형 SUV 종류는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입니다. 티볼리 에어는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조금 더 길게 나온 티볼리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티볼리

티볼리는 쌍용의 소형 SUV로, 적당한 스포티함과 은근히 귀여운 엉덩이가 매력적인 SUV 차량입니다. 디자인을 잘 뽑아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종입니다. 무너져가던 쌍용을 일어설 수 있게 만든 차량이죠.

 

쌍용 티볼리
쌍용 티볼리

티볼리의 신차 가격은 1659 ~ 2466만 원 입니다.

 

혹시나 티볼리를 중고로 구매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쌍용 베리 뉴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sk엔카 기준)

 

 

티볼리 에어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의 트렁크가 확장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외관은 티볼리와 큰 차이가 없고 조금 더 긴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볼리 에어
티볼리 에어

 

티볼리 에어 신차 가격은 1908 ~ 2236만 원으로 시작 가격은 티볼리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티볼리, 티볼리 에어 차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차량의 차이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의 다른 점은 측면 디자인입니다. 기존 티볼리에 비해서 트렁크가 확장된 형태가 티볼리 에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티볼리 제원
티볼리 에어 제원

 

 

쌍용 중형 SUV 종류

쌍용의 중형 SUV는 코란도가 있습니다. 코란도는 우리나라 SUV 중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차량입니다. 1969년부터 시작한 코란도라는 브랜드는 현재 4세대까지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코란도를 거리에서 보기는 힘든데,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차량은 아닌 것 같습니다. 쌍용에서는 티볼리와 그나마 렉스턴이 잘 나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란도 역사
코란도 역사
쌍용-중형SUV-코란도
쌍용 중형 SUV 코란도

 

쌍용 코란도 가격은 2253 ~ 3329만 원 수준입니다.

 

코란도의 중고차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쌍용 뉴 코란도 C 중고차 가격 시세표

 

 

 

쌍용 픽업트럭 종류

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은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정면
렉스턴 스포츠 정면
렉스턴 스포츠 후면
렉스턴 스포츠 후면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은 2459 ~ 3525만 원 수준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렉스턴 스포츠에서 전장 길이가 길어진 모델이 렉스턴 스포츠 칸입니다. 이 부분도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의 차이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두 모델의 차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렉스턴 스포츠 칸

 

렉스턴 스포츠 칸의 가격은 2876 ~ 3829만 원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vs 렉스턴 스포츠 칸 차이

두 모델의 차이점은 적재량입니다. 차의 길이가 달라서 오는 적재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두 모델의 차이를 설명해둔 카드 뉴스 자료입니다.

 

렉스턴 스포츠-칸-차이
렉스턴 스포츠, 칸 차이
렉스턴 스포츠-칸-적재용량차이
렉스턴 스포츠, 칸 적재용량 차이

 

두 모델의 차이점은 적재용량 차이입니다. 따라서 크기가 큰 레저용품 운반이 필요하신 분들은 칸을 사시면 되고, 그게 아닌 분들은 일반적인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쌍용 대형 SUV 종류

쌍용의 대형 SUV인 올 뉴 렉스턴입니다. 렉스턴도 실제로 보면 디자인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올 뉴 렉스턴

올 뉴 렉스턴은 기존의 G4 렉스턴에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디자인이 좀 더 스포티해졌습니다. 그릴이 바뀌었는데, 바뀐 그릴은 뭔가 팰리세이드를 연상케 합니다. 개인적으로 렉스턴 G4 디자인도 좋았는데, 이번 디자인도 나쁘지는 않네요. 취향의 차이일 것 같습니다.

 

경쟁 모델로는 현대의 팰리세이드, 기아의 모하비가 있습니다. 다만 그중에서는 가장 적은 판매량을 보입니다.

 

쌍용-대형SUV-올뉴렉스턴
쌍용 대형 SUV 올 뉴 렉스턴

 

렉스턴의 신차 가격은 3697 ~ 4956만 원 수준입니다.

 

렉스턴의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쌍용 G4 렉스턴 중고차 가격 시세표!(팰리세이드, 모하비와 비교)

 

 

쌍용 단종 차량 종류

쌍용에서 팔았으나 현재는 단종된 차량 중 체어맨이라는 차가 있습니다. 회장님 차로 유명했던 대형 럭셔리 세단입니다. 다만 2017년까지 판매되다가 현재는 단종되어서 아쉬운 차량입니다.

 

쌍용-체어맨
쌍용 체어맨

쌍용 체어맨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쌍용 뉴 체어맨 W 중고차 가격 시세표

 

 

쌍용 출시 예정 차량 종류

쌍용에서는 2가지 SUV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중형 SUV인 J100과 준중형 SUV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입니다. 아직 출시 예정일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들리는 소문으로는 2022년 이내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1) 중형 SUV J100

무쏘의 영광을 재현할 차라고 뉴스가 나온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새롭게 나올 중형 SUV인 J100모델인데요, 디자인 스케치만 살짝 공개되었는데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입니다. 강인해 보이는 인상이 나오면 대박일 것 같다는 스멜이 납니다.

 

쌍용-출시예정차-J100
쌍용 출시예정차 J100

 

2) 코란도 이모션(준중형 SUV 전기차)

쌍용에서도 드디어 전기차가 나온다고 합니다. 첫 모델은 준중형 SUV인 E100이며, 출시 이름은 코란도 이모션으로 정해졌습니다. 대략적인 디자인은 공개가 되었는데 전기차다운 매끄러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름을 왜 굳이 코란도로 정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전기차답게 다른 이름을 지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만.. 어쩔 수 없네요.

 

쌍용-전기차-코란도이모션
쌍용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여기까지 쌍용자동차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종된 차량과 출시 예정인 차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기대되는 차량은 J100 차량이 기대가 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스포티함이 묻어나서, 한 번쯤은 타보고 싶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스케치만큼만 디자인을 뽑아주면 좋겠습니다. 전기 SUV인 코란도 이모션을 글쎄요.. 디자인을 좀 더 미래지향적으로 바꿔서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